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제목 : 하향식 닥트 공사 2가지 방법
작성자 : 닥트스토리 작성일 :2023-01-11



고깃집에서 하향식으로 닥트를 설치하려면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2가지의 방법은 각각의 특성과 단점이 있는데요 이를 설명하고자 합니다.


1.     첫번째 방법

아래의 사진을 보면 첫번째 방법은 로스타에 소형 송풍기를 설치하고 송풍기의 규격에 맞는 100파이 스파이럴 (직관)을 외부까지 연결하고  외부에서 모터를 테이블 수만큼 송풍기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즉 2개의 송풍기를 설치하여 한 개는 테이블 아래에서 밀어주고 외부에서는 또다른 송풍기가 이를 받아 당겨서 배기하는 방식입니다.

 

 

 

 

2.     두번째 방법

두번째 방법은 마치 상향식과 비슷한 방법입니다.

즉 메인 배관은 250~300파이의 큰 배관을 바닥에 묻고 테이블까지는 100파이 직관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테이블 아래에 송풍기를 달아 메인 배관가지 유증기가 잘 배기되도록 하기도하고 아니면 메인 배관의 배기력을 그대로 이용하기도 합니다.

상향식 배관과 비슷하나 이들 배관을 바닥에 설치하는 방식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3.     결론

하향식의 2가지 방식 중 어떤 것이 좋다고 판단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저희는 각각의 방법이 어울리는 상황이 있다는 것입니다.

즉 테이블이 10개이하이고 외부로 연결이 짧다면 첫번째 방법이 무난하고 테이블 수가 많고 외부까지의 거리가 멀다면 두번째 방법이 무난 할 것이다.

소형 송풍기의 경우 테이블 한 개당 발생되는 풍량은 250~270 (/h) 로 정해져 있어 유증기의 량을 배기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지만 정압은 약해서 유증기를 밀어내는 힘은 다소 약해 자칫 먼 거리를 배기하기는 다소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번째는 상향식과 비슷하여 이런 문제점을 보완이 가능하나 문제는 천장이 낮은 업 장 에서는 설치하기에 부담이 되기에 첫번째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렇듯 각각의 업장 환경에 따라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성공적인 닥트 시공이 가능합니다.